본문 바로가기

흥지니 [WORLD] 흥투어_2014

[해외여행TIP] 익산-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가격 및 예약하기! (๑˃̵ᴗ˂̵)و 시외버스모바일 이용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시외버스모바일 이용하여 익산-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탑승! (다른 지역도 동일하다.)



항상 서울로 먼저 가서 놀다가 인천공항으로 갔기때문에 익산에서 바로 출발한 적은 없었다. 이번에 베트남 여행 때 드디어 이용해 본 익산-인천공항 리무진!


보통 익산IC에서 출발하는 리무진을 탄다. 주차할 곳이 있기도 하고 우리집에서도 터미널이나 IC나 거리는 비슷비슷하다. 주차를 원한다면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리무진 말고 익산IC에서 출발하는 리무진을 타야한다. 가격은 정확하진 않으나 30,000~35,000원 정도 했던 것 같다. (정확하진 않다.) 자세한 건 다른 블로그 찾아보길..ㅎ.......


내가 탄 공항버스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한다. 직접 가서 시간표를 확인하고 발 동동 구를 필요 없이 어플을 사용하면 된다.


1.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시외버스모바일을 검색하고 다운 받는다. 빨간 네모로 표시된 어플을 다운 받으면 된다.


2. 시외버스예매를 누르면 예매 창이 뜬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한 후, 조회!


3. 시간표를 보고 선택

익산-인천공항 시간은 많지 않다. 오전(새벽) 3시 차로 시작해 오후 1시25분이 끝..!

생각보다 차가 넘나 없어서 당황했는데 시외버스 리무진은 요렇게 하루에 6번 있고 익산IC는 시간이 또 달랐던 것 같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익산IC 정보는 모른다. 없다 이 블로그에!)


그리고 결제정보 입력하면 끝!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입력하면 자동결제가 이루어진다.

결제가 끝나면 예약 완료. 어플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중요!! 건 터미널로 가서 현장발권을 해야한다.

예약을 하고 가서 기계를 이용해 현장발권을 꼭! 해야 탑승이 가능하다.

(익산-인천공항 공항버스 가격은 29,100원. 3만원으로 알고 있는데 왜 29100원이라는 이상한 숫자로 떨어지는지는 모르겠...)






그리고 또 한가지, 자주쓰는 카드를 저장 해 놓을 수 있어서 한 번 이용하고 저장해 놓으면 다음에 다시 이용하기에 용이하다.


요거는 내가 베트남 갔을 때 탔던 리무진 티켓!




그럼 모두들 즐거운여행 하길ㅎ_ㅎ, 나도 떠나고싶다..


-끝-





+) 180617 추가


자꾸 익산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분들 있어서 덧붙인다.

최근 타이완 다녀오며 봤는데 익산IC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편은 확인이 되는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검색이 아예 되지 않는다.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것 같다.

최근 익산~인천공항 리무진 이용기는 

▼클릭▼

[전주-익산IC-김포공항-인천공항 리무진] 익산에서 인천공항 예매 방법 & 가격 & 팁 & 시간표
해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