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지니 [WORLD] 흥투어_2017/7월>Vietnam

part.4>중부 '다낭(DANANG)~호이안(HOIAN)' 1번 버스타고 이동하기♬ 버스탑승후기, 가격 및 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part.4>중부 '다낭(DANANG)~호이안(HOIAN)' 1번 버스타고 이동하기♬ 버스 가격 및 팁


다낭에서 일정을 마치고 숙소에 들러 짐가지고 호이안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중간에 비가와서 비오는거 보면서 바깥에 앉아 쥬디랑 포레스트랑 나랑 셋이 수다 떨고있다가 비가 그쳐 이동이동!


버스타는 법은 주인아저씨께서 알려주셨다. 숙소에서 버스타는 곳은 아주아주 가깝다. 골목을 나와 오른쪽으로 조금 걷다보면 바로 도착, 배차 간격은 20~30분마다 있다고 했고 자주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다.


짜란- 여기가 DANANG-HOIAN 버스를 타는 곳. 1번 버스는 다낭~호이안일고 써있고 8번 버스는 THOQUANG-PHAMHUNC이라고 써있다. 어떻게 읽어야할지 모르겠다. 하하.


뭐라고 써있는 버스정류장, 읽을 수 없어 답답하다. 앉아있고싶었는데 비가 왔어서 다 젖어있어서 계속 서 있었다. 그래도 이내 버스가 와서 탑승! 버스는 노랑노랑 노란색으로 되어있다. (버스 사진은 맨 아래에 있다.)



제일 먼저 보였던 선풍기. 버스 내부에 작은 선풍기가 있다. 안시원하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버스를 타는 법은 아주아주아주 무섭다. 아예 정차해서 탑승하는게 아니라 버스가 안 멈추고 천천히 가는데 탑승해야한다. 짐은 요금을 받는 아저씨께서 받아주신다. 포레스트랑 나랑 이 버스를 탈 때부터 크레이지 버스라고 명했다.


티비도 나온다. 맨 앞에 덩그러니 놓여진 내 캐리어..


사람이 꽉꽉 차있다. 배낭을 짊어지고 있는 포레스트를 먼저 앉히고 조금 서있엇는데 짐 받아주셨던 아저씨가 뭐라고뭐라고 한다. 못 알아 듣고 읭..?하고 있었더니 팔을 끌고 앞에 데려왔다. 그리고 다시 뒤로 쿨하게 간다. 이게 뭐지..?생각하는데 기사님께서 여기 앉으라며 자리를 만들어줬다. 


바로 이렇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민망민망..ㅎ..;;; 여기 앉으라는건가 눈빛보냈더니 빨리 앉으라고해서 냉큼 앉았다. 


진짜 웃겼다. 포레스트랑 눈 마주치면 엄청 웃고 ㅋㅋㅋㅋㅋㅋ 저 여깄어요!



짐덩이들과 함께 짐같은 콩지니,,


그리고 쇼크먹은 닭..! 살아있는 닭을 이렇게 쇼핑백에 넣어 다니셨다. 하하하하하ㅏㅎ하. 나중에 엄마한테 보여주니 우리도 몇년전까지도 이렇게 다니기도 했다면서 뭘 놀라냐고 대수롭지 않게 말해서 더 놀랐다.


아, 사진에 보이는 노란셔츠 입으신 아저씨가 짐도 받아주고 내려주고 요금도 받는 아저씨이다. 분명 볼레로가든 주인아저씨가 가격이 2만동이라고 해서 2만동을 내려고 했더니 아니라고 피프티!!했다. 5만동이라고, 그래서 왓?했더니 오만동이라고 빨리내라고 해서 그냥 냈는데 외국인 요금이 따로 있다고 한다. 흥ㅡ_ㅡ.. 너무해.


근데 이 때는 이 사실을 몰랐어서 그냥 아, 오만동으로 올랐나보다. 하고 그냥 냈다. 사실 5만동이라고 해봤자 2,500원이니 택시비로 비교했을 땐 매우 저렴하다. 무튼 탔을 땐 엄청 유쾌하게 있었다. 노란셔츠 아저씨랑 기사아저씨 두 분 다 계속 신경써주는 듯 해서 웃기기도 하고 버스가 엄청엄청엄청 빨리 달려서 재밌었다. 진짜 크레이지버스..!



 때리고 앉아있는데 기사아저씨가 뒤로 와서 뭐라고 말하셔서 읭..?했더니 자리 가리키며 얼른 앉으라고 막 하셨다. 그래서 어어..땡큐!하고 착석. 안쓰러워 보였나봐, 아님 5만동 내서 잘해줬던 거였나?


무튼 자리에 앉아 오토바이 떼도 보고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것도 보고 하다보니 금방 도착했다. 40~50분 걸린다고 들었는데 이 크레이지 버스는 30분도 안 걸렸다. 25분인가?걸렸다. 진짜 쌩쌩달리고 멈추지도 않아서..?.


내리고 나서 이건 꼭 찍어야 한다며 포레스트랑 버스를 찍었다. 그리고 숙소로 이동하는 내내 진짜 크레이지 버스였다면서 크레이지버스라는 말만 거짓말 쫌 보태서 100번 한 것 같다. 생각보다 정말 빠르게 도착해준 1번 버스. 재밌었던 경험이었다. 택시로 편하게 이동하는 것도 좋지만 현지느낌 물씬나는 1번 버스도 타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