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지니 [WORLD] 흥투어_2017/7월>Vietnam

[베트남일주] 여자혼자 7월 나홀로 베트남 (하노이in-호치민out) 베트남 여행준비, 밤도착 공항 택시 및 하노이 숙소 예약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여자혼자 떠나는 흥지니의 나홀로여행 베트남 흥투어-♬ Part2. 하노이 숙소 예약 및 공항택시 예약




해외여행 갈 때, 항공권-숙소 예약이면 다 끝난거라고 생각하는 콩지니! 오늘은 나홀로 베트남일주 준비, 두번째이야기.

▶▶▶ 지난번 항공권 예약관련 포스팅은 클릭




#. 하노이 숙소 예약


사실, 나는 무계획에서 오는 갑작스러움을 즐기는 편이라 여행 때 밤비행기로 늦게 도착해 바로 자야하는 때만 첫날 숙소를 정하고 나머지는 그때그때 정해도 좋다!하는 스타일이다. 이번에도 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 밤12시가 다되어 도착하기때문에 숙소를 정하기로 한다. 까다롭지 않고 어디서나 잘자기때문에 역시 이번 여행도 호스텔 도미토리를 이용하기로 결정:)


숙소 조건은

1. 청결

2. 가격

3. 분위기

4. 위치

5. 조식

이정도가 되겠다.


대만 여행기에서도 말했지만 조식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괜히 여행가면 챙기게 된다. 그래서 5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결은 막 엄청 깨끗해야된다 이런건 아니고, 까다롭지않은 내 기준에서 배드에서 냄새 안나고 벌레 안나오고 화장실 깨끗하면 오케이! 가격은 이번 초저가 여행이니만큼 중요하다(..).. 백수 주제에 2주나 여행계획을 했으니 돈이 낭낭할리가 없지. 분위기는 중요하다. 매우매우! 혼자 여행을 즐기긴하지만 여행을 하다보면 급 외로움이 느껴지는 법..ㅎㅎ... 게다가 나는 원래 같이하는걸 좋아하고 시끌벅쩍한걸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분위기의 숙소를 찾았다. 위치는 여행자에겐 당연히 중요하니 말할것도 없고!


여러가지 고려를 해봤을 때 네 개의 호스텔로 압축되었다.


1. 넥시 호스텔 (Nexy Hostel)


2. 올드 쿼터  하노이 호스텔 ( Old Quarter View Hanoi Hostel)

3. 베트남 백패커 호스텔 -다운타운 (Vietnam Backpacker Hostels - Downtown)

4. 하노이 록스 호스텔 (Hanoi Rocks Hostel)


 - 모두 조식은 포함이다:) 위치도 다 거기서거기! 가격은 뭐 3일 달러로 보니까 좀 차이가 나보이지만 거기서 거기다. 3일에 만원?이만원?차이인데다 차이가 나도 싸다! 하루에 만원도 안하는 가격인데 가격비교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고, 청결이나 깔끔함에서는 두번째 올드 쿼터 뷰 하노이 호스텔이 제일 좋은 것 같다. 신축이라 무지무지 좋다는 평! 근데 믹스돔밖에 남질 않아서 패스..! 믹스돔을 꺼리는건 아니다. 나도 신경 안쓰고 걔네도 신경안쓰니 상관 없지만 코고는 소리에는 좀 예민한지라..ㅎ..그래도 여자방이 나을 것 같아서!


나머지 넥시호스텔이나 하노이록스호스텔 또 베트남 백패커호스텔 세 개는 분위기가 비슷하다. 해피아워라고 맥주를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무료로 제공해주는 거 하며..뭐 그런것들? 시끌벅쩍한 분위기도! 근데 그 중에 베트남백패커 호스텔과 록스호스텔은 투숙객을 상대로 무료 시티투어를 해준다 한다. 자고나서 바로 나가야하는데 첫날은 사람들이랑 있어야 안 외로울 것 같아서 시티투어를 하고싶다고 생각..! 그래서 넥시 호스텔은 탈락ㅎㅎㅎㅎ,, 넥시호스텔도 시티투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내가 써치했을 때는 안나왔는데..(..)


이제 베트남백패커호스텔과 록스호스텔이 남았는데 최종적으로 결론을 말하면 록스호스텔 결정했다. 록스호스텔은 청결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베트남백패커호스텔은 조그마한 벌레가 나오고 청결면에서 조금 떨어진다는 리뷰들을 봐서. 허허. 결정하고 나니 록스호스텔 공간도 넓직하다고 하고 가격도 제일 싸다. 3박에 13불이면..하루에 오천원..?... 지난번 대만 호스텔 예약하면서도 우와, 진짜 싸다 했는데 베트남 호스텔은 말도 안되는 가격이다. 허허. 호텔 리워드가 20만원정도 있지만 요건 나중에 쓸 생각으로 저려미저려미!


이미 예약까지 끝냈으니 이제 더 생각 안 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담인데 내 생각에 동남아는 2명 이상일 땐 굳이 도미토리를 쓰지 않아도 되는 것 같다. 라오스 여행과 태국여행은 친구와 함께했기 때문에 다 더블룸을 썼었다. 2명 도미토리 가격에 +얼마 조금만 하면 더블룸이다. 나처럼 혼자 다녀서 외로우면 도미토리가 낫겟지만 혼자가 아닐 땐 가격이 비슷한 더블룸을 쓰는게 더 편하겠다. 실제로 방비엥에선 도미토리2개 잡는것보다 더블룸 하나가 더 저렴한 경우도 다수였다.)



>> 하노이 록스호스텔 홈페이지 ; http://hanoirockshostel.com/

호스텔 분위기를 잘 볼 수 있고, 예약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메신저로 바 문의도 가능하다.


>하노이 숙소, 하노이 락스 호스텔 후기 바로가기<




#. 하노이 밤도착 ; 노이바이 공항 ~시내 ; 공항택시 이용하기.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4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들어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밤비행으로 이미 지쳤을 나를 위해 조금의 사치를 부리기로 한다. 공항택시 이용! 그냥 택시도 많아서 흥정해서 타면 된다고 하지만 피곤한데 흥정까지 하자니 넘나 지칠 것 같아서 미리 예약하기로 결정.


내가 예약한 회사는 노이바이에어포트택시 ; http://www.noibaiairporttaxi.org/

링크 타고 들어가면 사이트가 열린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매우매우 간단한 예약 방법 등이 나와있다.


가격은 몇인승이냐에 따라 차가 달라지고 그에따라 달라진다. 물론 차가 커질수록 가격도 비싸진다. 나는 혼자니까 4seat car를 예약했다. 15$ 또는 345,000VND 을 도착해서 기사님께 지불하면 된다.


예약 폼은 이러한데, 매우 간단하다. 이름, 메일, 전화번호를 적고 차를 선택한 후 비행기 정보를 넣으면 끝! BOOK NOW, PAY LATER 하늘색 버튼을 누르면 24시간 내로 확인 메일을 주겠다고 한다.


확인 메일을 받고, 리컨펌 메일을 다시 회신해주고, 또 그쪽에서 최종 확정을 해준다. 말로하니 번거로워 보이지만 신청서 한 번, 컨펌메일 한 번 회신해주면 끝! 보통은 1시간내외로 온다고 하는데 나는 2시간이 지났는데 아직 안왔다. 허허. 뭐 내일 내로는 오겠지. 이렇게 공항 택시 예약도 끝~_~


 거 아닌 일 했는데도 큰 일 한 느낌8ㅅ8...! 한국도 더운데 베트남은 더 덥겠지? 그래도 즐겁게즐겁게! 무사히 여행 마치길 바라며 이제 짐 좀 싸야겠다. 아직 1도 안쌌는데 막막,, 프롤로그 3편이 또 있을진 모르겠지만 지금 열심히 베트남 준비물 검색하고 있으니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3편을 써보겠다. 여행기 전에도 벌써 지치네..ㅎ.. 말많오 콩진..ㅎ..


무튼 하노이 공항택시 예약 및 하노이 숙소 (호스텔) 예약 끝~~~!



>하노이 공항택시 이용후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