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지니 [WORLD] 흥투어_2017/7월>Vietnam

[나홀로여행] 여자혼자 베트남일주 part.1>북부 '하노이(HANOI)' 분보남보 하노이 맛집으로 강력추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나홀로여행] 여자혼자 베트남일주 part.1>북부 '하노이(HANOI)' 분보남보 하노이 맛집으로 강력추천!



하노이 2일차에 먹었던 분보남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유명하대서 와봤다. 숙소에서 가깝기도 하고!


분보남보 / BUNBONAMBO


▲하노이 맛 분보남보 위치는 요기서 확인▲



여기가 분보남보! 바로 옆에도 똑같은 곳이 있어 헷갈리는데 원조(?)는 여기! 다행히 구글맵에 분보남보 찍고 잘 찾아왔다.


들어오면 보이는 풍경:) 면과 채소들은 미리 담아져 있어 음식이 빠르게 나온다. 그리고 아침에 포장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아침을 많이들 사먹는 베트남 사람들. 한국과는 사뭇 달라 조금 신기했던 기억!


들어가면 메뉴판을 준다. 나는 제일 유명한 분보남보와 사이공비어를 시켰다. 다른 것도 먹어볼 걸 후회된다. 혼자여행 다니면 먹을거 혼자 먹는게 제일 서럽다. 혼자도 잘 먹긴 하지만 막 많이 시켜서 같이 나눠먹고 하고싶은데 혼자선 많이많이 못시켜서 슬퍼..


무튼 가격은 분보남보 6만동(한화 3,000원), 사이공 비어 2만동(한화 1,000원)! 역시 매우 저렴:)


아침 시간이라 채소 준하는 직원분들!


내가 갔을 땐 모두 현지인분들이었다. 역시 진짜진짜 맛집인가봐!ㅋㅋㅋㅋ 그리고 2층도 있어서 테이블이 생각보다 많다. 그리고 음식이 엄청 빨리 나와서 회전율이 좋았다. 식사하시던 직원분..! 셀카 찍을 때 자꾸 쳐다보고 먹을 때도 자꾸 쳐다봐서 민망해서 디..딜리셔스! 하면서 엄지 척 했던 기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시키자마자 바로 나온 분보남보와 사이공비어! 분보남보는 베트남식 비빔국수라고 할 수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비빔국수는 아니고 쌀국수면에 채소를 올리고 불고기를 넣어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국수다. 그리고 위에 땅콩 견과류를 듬뿍 담아주면 완성! 맛은 한국인 입맛에 딱이다. 불고기는 실패할 일이 극히 드물기때문(..)! 한국인들이 극찬하는 이유가 있다. 


나오자마자 라임 쭉-짜서 비벼비벼! 견과류를 많이 좋아하는 편도 아닌데 되게 맛있게 먹었다. 고소한데 담백하고:) 한 입 먹고 우왕!했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고기도 많이많이 들어가있다. 약간 달달한편:) 아, 그리고 원래 분보남보에는 고수가 들어가지 않는건지, 아니면 외국인이라 미리 빼준건지 모르겠는데 요기엔 고수가 없었다.


고기가 생각보다 정말 많다. 한 입 먹고 두 입 먹고하면서 이거 먹고 하나 더 시켜 먹어야지! 했는데 막상 하나 다먹으니 배불렀다.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어...


요렇게 포장해가는 사람들도 많다. 한국에도 분보남보 있었으면 좋겠다. 있나..? 분짜나 요런 맛집은 한국에도 요새 많이 생긴 것 같은데 분보남보 있으면 자주 찾아갈 것 같다. 깔끔하게 먹기 좋다.


자꾸자꾸 생각나는 맛이었던 분보남보, 직원들도 친절하고 나름대로 깔끔하고 무엇보다 음식이 너무 맛있었다. 

콩슐랭★★★★★ 가격대비 짱짱!

(아, 그런데 나 갔다와서 다음에 가신분은 벌레 엄청 큰 거 봤다고 했다. 청결은 잘 모르겠..ㅎ....)



베트남 하노이 추천 맛집, 신서유기에 나와 화제가 되었던 오바마분짜!

>>> 분짜 포스팅은 요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