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지니 [WORLD] 흥투어_2017/7월>Vietnam

part.5>중부 '호이안(HOIAN)' 호이안 올드타운, 구시가지, 호이안 다리 내원교, 소원등, 야시장, 길거리음식, 신투어리스트 베트남일주 버스 [나홀로여행] 여자혼자 베트남일주 8일차 일정 및 경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part.5>중부 '호이안(HOIAN)' 호이안 올드타운, 구시가지, 호이안 다리 내원교, 소원등, 야시장, 길거리음식, 신투어리스트 베트남일주 버스 [나홀로여행] 여자혼자 베트남일주 8일차 일정 및 경비


호이안 올드타운, 구시가지의 밤은 아름답다. 소원등을 띄우는 사람들, 작은 배를 타는 사람들, 그리고 걷는 사람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등 사람들로 가득하다.


우측에 보이는 곳이 다리인데, 이 곳의 다리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두 지점을 연결해준다. 호이안 다리의 통행료를 받는다는 소리가 있던데 우리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인지 통행료를 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없어 그냥 건너갔다 올 수 있었다.


오랜만에 베트남 여행기 포스팅을 하는데 나 정말 오동통했다. 먹을거 너무 잘 먹고 다녔나봐..



소원 등을 파시는 할머니, 


사람이 가득한 호이안 광장, 광장이 맞나..?


다음에 가게 된다면 작은 배도 타보고 소원등도 띄워보고싶다.


걷다가 광장쪽에서 앉아서 쉬는데 한국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동안 다낭에서조차 한국분들 많이 못봤었는데 호이안엔 한국분들이 반절이 넘었던 것 같아서 되게 신기했다.


호이안 다리(내원교)를 건너건너~ 건너서 들어가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쭉 있고, 바깥쪽으로 돌지 않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야시장이 펼쳐진다.


호이안에서 빠질 수 없는 예쁜 색색깔의 등



시장에서 여러가지 것들을 볼 수 있다. 먹거리도 많고, 베트남스러운 소주잔들, 작은 소품들 그리고 눈에 띄었던 그림그리는 분들:) 그냥 슥슥 그리는 것 같은데 되게 잘 그리신다. 우왕.. 미술의 ㅁ도 모르는 나에겐 넘나 신기한 것!


그리고 구경하면서 쭉쭉 걸어가는데 보였던 라이크 카페?바?레스토랑?.. 이름은 모르겠는데 노랫소리에 이끌려 가보니 되게 유쾌한 분위기였다. 노래들으면서 구경하고 있는데 사진에 찍힌 요 언니가 말 걸면서 어디 사람이냐고,, 한국인이라고 하니 케이팝 한곡 하라며 헤이~ 얘 한국인이래! 한국노래 부른대! 해서 노노노!! 하고 도망..ㅎㅎㅎ;;; 가만히 노래 듣던 저에게 왜그러세요T^T


그리고 또 밤거리를 걷는데 회오리감자, 트위스트 포테이토가 먹고싶다는 포레스트! 하나 사서 노나 먹었다. 한국에서도 안 먹은 회오리 감자를 베트남에서 먹다니! 포레스트가 한국에도 이거 있냐고 해서 있다고 했더니 한국에 꼭 와보고싶다고 했다.


그리고 다음에 먹은 길거리 음식, 못 읽어서 이름은 모르겠다. 라이스페이퍼 그릴 위에 올리고 그 위에 재료를 넣고 굽는다.


노릇노릇 구워서 반으로 접어주면 완성! 딱딱하다. 뭔가 구운 만두피 안에 재료를 넣은 느낌? 근데 만두랑은 다르다. 맛은 그냥 쏘쏘..!



시장 구경을 끝내고 바깥쪽으로 걸으니 게임하는 사람들이 잔~뜩 있다. 이 게임은 눈 가리고 걸어가서 걸려있는 걸 방망이로 내려치는 게임! 정확히 맞추면 성공이다. 보고있는데 뭔지 모르게 재밌어서 꽤 오래 구경했다.


그 외에도 여러 게임들, 이벤트들이 가득했던 호이안의 밤.


2017년이 닭의 해라그런지 닭모양의 큰 등들이 가득가득! 구경을 끝내고 더 어두워지기전에 숙소로 컴백:)


숙소와서 막 얘기하는데 혹시 베트남 일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신투어리스트의 이 버스 루트도 고려해보면 좋겠다. 시간과 버스가 정해져있긴 하지만 날짜는 정해져있지 않고 한 달이었나? 주어진 기한 내에 이용하면 되는 버스이다. 하노이부터 호치민까지 가는 버스인데 중간중간 다낭, 호이안, 나짱, 달랏 등 위치에서 멈추고 다시 타고 이동 할 수 있다. 가격은 1,103,000동 한화로 약 55,000원정도! 나도 미리 알았다면 이걸로 일주 했을텐데 아깝다. 교통비를 많이많이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건 내 표, 하노이에서 후에로 가는 버스인데 요것만해도 199,000동 한화로 10,000원이 약 안되는 가격이다. 신투어리스트 베트남일주 버스를 이용한다면 경비를 많이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일주는 이걸로 하는걸로!


오랜만에 쓰는 베트남일주, 8일차 일정 끝-

 관련포스팅 


part.4>중부 '다낭(DANANG)~호이안(HOIAN)' 1번 버스타고 이동하기♬ 버스탑승후기, 가격 및 팁

part.5>중부 '호이안(HOIAN)' Villa of Tranquility 빌라 오브 트랜퀼리티 / 저렴한 호이안 리조트 빌라 숙소 추천:)

part.5>중부 '호이안(HOIAN)' 로컬푸드, 길거리음식, 올드타운, 자전거대여, 구시가지 [나홀로여행] 여자혼자 베트남일주 8일차 일정 및 경비


*여덟째날 경비 정리


(Danang ; 다낭)

다낭 숙소 ; 130,000동 / 한화 6,500원

다낭숙소-핑크 대성당 택시비 ; 50,000동 / 한화 2,500원

점심 미꽝 ; 치킨미꽝 30,000동 맥주 13,000동 / 한화 2,150원

콜라 ; 10,000동 / 500원

(Hoian ; 호이안)

다낭~호이안 버스 ; 50,000동 / 한화 2,500원

길거리 음식 고기 ; 80,000동 / 한화 4,000원

야시장 ; 30,000동 / 한화 1,500원


TOTAL ; 393,000동 / 한화 19,650원